회사소개
company

CEO 인사말

(주)에스엠투자자문과 함께하면 언제나 행복합니다.

수출입활동을 영위하는
기업들에게 외환 리스크 관리는 절대로
피할 수 없는 영원한 숙제입니다.
Your Ultimate Partner for SMART FX Risk Management,
SM Investment Advisory
환 헤지 때문에 고민하는 수출입업체들은
언제든지 (주)에스엠투자자문의 문을 두드리세요.
그 동안 귀하가 간절히 원했던 최고 수준의 환 헤지 결과를
바로 (주)에스엠투자자문이 만들어 갑니다.

환율변동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회사가 위험에 처하기도 하며 외환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해 헤지 상품을 과도하게 이용하다 큰 피해를 보게 된 경우가 바로 키코 사태입니다.

2008년도 금융위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수출 중소기업들에게 외환 리스크 관리는 아주 중요한 이슈였고 많은 기업들이 외환 리스크를 관리하여 왔습니다.

하지만 키코 사태 이후부터 대다수 수출업체들은 환 헤지 거래로 인한 손실 발생 우려로 인해 외환 리스크 관리를 거의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.

외환 리스크가 엄연히 존재하고 있는데 관리를 하지 않는 것은 환 투기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.

저는 신한은행에서 14년 반, SC제일은행에서 5년 반 동안 근무하면서 대부분 외환관련 업무에 종사하면서 배운 환 헤지 관련 지식을 보다 많은 중소 중견기업들이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국내에서 최초로 외환 리스크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
(주)에스엠투자자문을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아 2012년 1월에 설립한 후 지금까지 활발하게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.

제가 20년 동안 환 헤지 분야에 근무하면서 몸소 터득한 스마트 환 헤지는

  • 1

    최적의 헤지 타이밍 선정

  • 2

    최상의 헤지 목적의 파생상품 활용(선물환, 통화 옵션 등)

  • 3

    선제적, 적극적 환 헤지 거래 사후 관리 전략 실행

을 한다면 시장 상황이 어떻게 변하든지 항상 좋은 헤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.

외환시장, 특히 달러/원 환율은 외부적 불안요인 발생 시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어서 많은 수출입 기업들은 환 헤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

또한 거래 외국환 은행들과는 과거 키코 사태의 트라우마로 인해 상호 신뢰를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상태로 여전히 많은 기업체들이 환 헤지를 거의 하지 않거나 방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.

하지만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환헤지에 나서지 못하는 근본 원인은 중소 중견 기업 내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내 인력이 부족하고 거래 은행에서도 진정으로 고객을 위한 환 헤지 전략을 자문해 주기 힘든 상황이기 때문입니다.

저희 (주)에스엠투자자문은 국내 환 헤지 분야에 가장 많은 경험과 거래를 한 전문가 그룹으로 진정으로 고객의 환 헤지 거래 성공을 위하여 24시간 노력하고 있습니다.

(주)에스엠투자자문은 고객의 환 헤지 관련 결과를 최고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, 이 결과로 고객은 당면한 외환 리스크를 최소화 하게 됩니다.

현재 저희와 백여 개의 중소, 중견 기업들이 환 헤지 자문계약을 체결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습니다. 회사의 내부 인력이 이러한 중요한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할 경우, 외부의 검증된 전문가들을 활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안입니다.

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외환 리스크 관리! 참 어려웠던 귀사의 외환 리스크 관리!

국내 최고의 환 헤지 전문가 그룹인 (주)에스엠투자자문이 도와드리면 결코 어렵지 않고 여러분들이 기대하시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립니다.

(주)에스엠투자자문대표이사 황성민